치아교정

비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이동시키거나 부정교합, 돌출입 등의 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 치아교정을 통해
저작기능을 개선시키고 심미적으로 예쁜 치아를 얻게 되는 치료입니다. 부정교합이 있거나 치아가 삐뚠 경우 치아가 보기에 흉하고
얼굴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며 치아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입냄새나 충치, 잇몸병 등 치과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발음에도 영향을 미치고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미쳐 남에게 서기를 꺼려하는 소극적 성격이 되기 쉽습니다.

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

  • 치아가 돌출되어 있는 경우
  • 치아가 삐뚤어진 경우
  • 하악 치아가 서로 반대로 물리는 경우(부정교합)
  • 입을 다물어도 위아래 앞니가 뜨는 경우

열린치과 임플란트 Point

정밀한 진단
3D입체 촬영과 교정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신뢰성 있는 진단 및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치료의 성공률을 높입니다.
체계적인 진료
체계적인 교정치료 프로그램을 통해서 교정 치료는 물론 치료 중에 발생하는 일반 치과질환도 수준 높은 협진 진료시스템을 운영합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장기간 치료하게 되는 교정의 특성상 끊임없는 환자 및 보호자와의 소통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치료 만족도를 높이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치아교정 Q&A

치아교정을 언제 시작하는게 좋은가요?
치아교정의 시기는 사람에 따라 개인차가 있게 됩니다.
보통 6세 ~ 14세 치아교정을 시작하지만 골격적, 기능적 부조화가 있는 경우에는 유치가 영구치로 교환되지 않았더라도 조기치료를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균형잡힌 얼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이가 많은 성인도 치아교정이 가능할까요?
성장기인 10대의 경우 치료효과가 좋으며 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성장이 완료된 성인의 경우에도 별다른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교정치료는 본인의 치아를 오래 건강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교정을 통해 교합을 개선시키고 치아를 가지런하게 함으로써 기능적, 심미적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